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홍보센터

[고효율 친환경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세종종합건설
[고효율 친환경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세종종합건설
작성자 : 골드클래스 조회수 : 2,568
세종시


2015 고효율 친환경 건축기자재 대상/산업통상부 장관상(주거건축부문) - 세종종합건설  

[에너지경제 정민지 기자] 세종종합건설이 친환경 주택 인증을 통해 세종시의 친환경 주거문화를 이끌 전망이다.  

세종종합건설이 한국감정원 녹색건축센터의 친환경 주택 성능평가 검토결과 적합 판정을 받았다. 세종종합건설은 세종시 1-1생활권 L3BL 골드클래스 건물 건축을 맡았다. 지금은 완공된 충청남도 세종시 연기군 남면 일원 1-1생활권에 들어선 이 아파트는 지하2층∼지상18층의 10개동으로, 508가구가 모두 전용면적 59㎡로 이뤄져 있다.

골드클래스를 공사할 당시 국토부 의무사항 이행여부 검토 적합판정을 받은 것은 모두 8개 품목이다. 고기밀 창호는 창호 기밀성능 2등급 이상을 받았다. 고효율기자재는 지역난방 방식을 적용했는데, 전동기도 최저소비효율기준을 만족했다. 난방이나 급탕, 급수펌프는 고효율에너지기자재 효율의 1.12배 이상을 받았다. 대기전력차단장치는 거실과 침실, 주방에 1개 이상 설치했다. 고효율조명기구 사항도 LED 조명기구를 사용해 적합 판정을 받았다. 공용화장실에는 자동 점멸 스위치를 사용했다. 세대 각 실마다 온도조절장치를 설치해 에너지 절감률을 높였다. 세대 내 수전류 또한 절수형 설비로 설치했다. 

가장 주목할 점은 평균전용면적 60㎡ 이하는 에너지사용량 또는 이산화탄소배출량을 25% 이상 절감해야 하는 기준이 있는데, 세종종합건설은 에너지 절감률 40%, 이산화탄소 저감률 38%를 기록했다는 점이다. 박덕산 세종종합건설 대표이사는 "일반 대형건설사는 에너지절감률이 25% 미만인 것에 비해 세종종합건설은 40% 이상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골드클래스(주)

본점 :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주봉리 394

광주영업점 : 광주 서구 상무대로 1101

Copyright © Gold class. All Right Reserved.